Back to the History2007. 4. 10. 00:25

현재 주식을 하지 않는 이는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개미로 불리우는 개인투자자와 펀드에 가입하여 직접투자가 아닌 간접투자방식.

그리고 투신(투자신탁)과 보험으로 모인 자금이 이젠 거의 대부분 주식에 직,간접 투자되고 있다..

이미 배당이 끝나버린 3월을 기점으로 꺽일것 같았던 주식흐림은 일명 파도처럼 박스권에서 멘돌다 점점 상향으로 오르고 있는 추세인데.. 이상한건 대형주보단 중소형주의 주식가가 대폭 오른데 있다..

하지만 이는 어쩌면 당연한 투자흐름으로 더이상 주식의 투자처를 찾지못한 이들과 프로그램매매(펀드 운용사)들이 우량한 중소형 주식의 저평가 주들을 분석하고 난뒤 저평가 우량주에 메리트를 가지고 투자하여 재미를 솔솔보고 있는 것이다.

현재 나의 주식은 110%(100%를 원가로 산정)에 수입창출이 나고 있으며 1500선이 넘어버린시점에서 어떤 방향으로 다시 포토폴리오를 쨔야 할지 고민이다..

FTA수혜주는 이미 들어갈수 없으며 수혜주에 수혜주로 불리우는 주식들에 눈을 돌리지만 이또한 이미 들어가기 고민되는 수식이다..

개인 투자는 힘든 면이 많다.. 그래서 난 나의 주식 90%를 모두 펀드로 돌리고 10%만을 직접운영한다.. 별로 신통치 못하며 수수료에 세금 때면 본전인 경우가 다반사에 어떨땐 한잠 자고 난 뒤 어라 할정도로 떨어지는 일명 작전주에 걸리때도 있다..

미국과 FTA를 채결한 북아메리카 나라들중 멕시코를 제외(IMF로인하여)한 모든 나라들의 주식이 체결과 동시에 급등한 경우가 많이 있으며 우리나라도 이에 흐름을 같이 하는 것같다..
펀드로 돌리니 편하지만 직접투자한 버릇인지 가끔은 너무 방어적이다라는 생각도 하고 있다.. 펀드 가이드북 사이트로 일컬어지는 모닝스타코리아 에서의 나의 펀드 순위는 3위인데 왜이리 수익이 안날까? 코스피는 현재 1,501,06 이다.. 아 어떻게 하지 다시 갈아타야 하나..?

Posted by aspirinir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