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izomE_Bridge2007. 1. 29. 00:11

세계 어디에나 사람들이 살고 있고 그들은 에너지를 공급받아야 살아갈수 있다..

굳이 석유나 가스와 같은 기계적 에너지가 아니라도 인간이 숨쉬며 움직이는데 필요한 생명에너지까지 에너지의 일부이다..

인간의 수적증가는 90년대 이후로 조금씩 더디어지는 것 같지만 실제론 파괴적으로 생태계에 유래없는 수적증가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복제하는 바이러스와 같은 증식이다..  이런 증가의 바탕은 인간과 지구의 자연재해외엔 그들의 천적이 존재하지 못하기에 가능했으며 굳이 천적이라면 인간의 본질 파괴행위인 전쟁과 인간과 동일한 활동패턴을 보이는 바이러스외엔 찾아볼수 없다.

우리는 언제나 미래를 생각하며 그에 대한 예측과 예측을 가능하게 만드는 행동, 그리고 그에 대한 계획의 실천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아니라 만들어갔다..

미래는 보이지 않지만 굳이 보려하지 않아도 집단의식들을 컨트롤하는 이들이 단일적 방향으로 나아가게 만들며 그에 맞게 그들은 집단의 우의에서 집단의 의식을 컨트롤하는 단계에서 의식조작과 제작까지 하며 미래를 그들의 생각으로 만들어 나간다.

세계 누구에게나 해당하는 소비라는 행위의 소비물인 에너지의 확보이다..

전세계적으로 대체 에너지와 새로운 에너지자원을 개발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긍정적인 성과도 보이지만 현재까지 그리고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는 한 석유는 에네지의 원류로 남아있다..

tomdispatch.com에서 Michael T. Klare 교수의 post는 그 에너지에 대한 세계의 미래모습을 예견하고 있다...

tomdispatch.com에서 우리의 미래를 예측하는 하나의 Post를 내놓았다.

기사의 번역판



Posted by aspirinir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