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Superficial2007. 2. 26.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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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1/14 01:26 에 Posting함

나나(Nana 2005)

감독 오타니 켄타로

출열 나카시마 미카, 미야자키아오이

원작의 힘인가? 만화적인 몽상스러운 세계관적 이야기를 인정할만한 비주얼로 만들어낸 영화

이번에 개봉되는 영화들을 고를라면 난 나나

나나와 나나가 만나서 만들어가는 이야기..

괜찮은 이야기 같은데..

정말 꿈같은 이야기 같은데..

그래서 만화의 인기로 영화까지 만들어지게 된건가..

뭐 이미 봤지만 어디서 봤는지는 묻지마셈..

지금 일본영화들이 밀려오고 있다..

스윙걸즈,나나,린다린다린다,박치기 등등.

그 영화들의 공통점은 꿈과 음악이다..

그것은 국경을 초월하는 소재이다.

머리가 아니라 가슴이 받아들이는 소재인것이다..

흔히 일본영화들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거나 엉성하다 B급이란 애기를 많이 한다.

하지만 알아야 할것이 있다. B급 영화의 파워를 B급 영화의 힘은

대단하다. 일류 A급 상업영화에서도 B급영화의 오마쥬를 연출할만큼 B급 영화의 대표는 역시 유럽이다. 독일,프랑스,스웨덴,영국

등등

그러면 아시아는 어떨까.?

우리나라에서 B급 영화를 보는 이는 없다.

왜?

영화관에선 상영하지 않고 사람들도 잘보질않고 만드는이도 극소수에 가장 큰 돈도 없고

근데 그 아시아의 B급영화를 이끌어가는 나라가 있다.. 일본,대만 그중에서 일본은 오타쿠에 나라여서 그런지

B급에도 지대한 관심을 둔다..일명 기본을 튼튼히.


뭐 그렇다고 일본영화가 그런것들을 가지고 있다는건 아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일본영화를 주시해야 한다.


소재와 형식 그리고 일본영화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인 영상

비주얼

영화는 보는것이다. 그냥 보는것이 아니다. 이야기를 듣듯이 이야기를 보는것이다. 보는것 보여지는것 그건 많은 비중을 차지 한다.


소재와 형식 시나리오의 스타일리쉬를 일본은 가지고 있다.

거기에 세계도 알아주는 비주얼이 기본으로 깔려 있다.

어떤 cf처럼 한국 이젠 정신차려야 한다.


정말 보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는 영화를 만들면

스크린쿼터없어도 된다.


Posted by aspirinir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