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Acc?ess2007. 2. 28. 21:16
IE7과 IE6,FireFox의 차이로 인해 벌어지는 Tistory script 오류[이것 때문에 오늘도 밤새나..]

우선 차이를 알기 위한 이미지부터 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IE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IE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Firefox 2.0

위 세가지 브라우져에 같은 페이지를 로드시켰더니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IE7는 동영상이 두개 IE6과 FF은 동여상이 하나 입니다.

소스라인이 살아있으며 브라우져가 저에게 장난치지 안는다면 IE7의 결과가 나와야 정상인데...요...


이 Blog의 스크립트상 정상적인 브라우져의 script 파싱의 결과로는 IE7의 경우로 나오겠지만 제가 server2003 sp1을 사용하다 보니 IE6과 FF1.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컴퓨터의 경우 xp와 server를 듀얼부팅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주로 server2003을 사용하지요..
어제 Flash Player script library가 신기하여 만든 동영상들인데.. 그때전 server에서 IE6와 FF1.5를 기준으로 만들었으며 만들면서 이 script의 최적화가 FF1.5라고 생각되어 FF1.5로 최적화 하여 만들었습니다.
[이유는 전체화면보기인데 IE7의 경우 전체화면보기가 가능하더군요.]

그런데 어이 없게 오늘 XP로 부팅하여 IE7으로 제 Blog를 보는 순간 우려 했던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script는 UFO.js를 사용해 Flash를 로드하는데 IE6에선 Tistory로 업로드한 UFO script 소스라인은 살아있되 실행되지 않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하여 오브젝트로 IE전용 script와 FF전용 script를 동시에 사용하여 Post하였습니다..

만들면서 분명 결과물에 오류가 있다는 걸 알았지만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나 싶어 그냥 급날조 소스로 얼버무려습니다.

결국 XP로 부팅하여 IE7으로 이 오류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IE6의 브라우져 옵션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아니면 Server2003의 보안설정으로 인해 이런 결과가 나온것일까 그런데 FF1.5도 IE6과 같은 결과가 나오는데.. 그럼하고 XP에 FF2.0을 설치하고 페이지를 로드하니 IE6,FF1.5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두 동영상이 한꺼번에 보이는 IE7같은 경우는 스크립트 실행결과상 true에 해당할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동영상을 동시에 두개를 뛰울수 있는 소스로 코딩했으니까요..

그런데 그 소스코드가 실행되지 않는 IE6과 FF시리즈로 인해 전 제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는것이 아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IE6의 오프라인 상태에서 Tistory script라인을 모두 실행시키게 만들어 제가 직접 하나의 페이지를 통으로 코딩하였을 경우 두개의 동영상이 동시에 다 보입니다..

웹어플리케이션의 특성상 서버스크립트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가 나올수 있겠지만 javascript 소스를 서버에서 replace하는 것도 아니고 소스보기로 볼 경우 해당 페이지의 javascript소스라인은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그리고 js파일또한 그대로 로드되어 메서드를 실행하수 있는데 이건 도데체 어떤 경우로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인지 궁금하군요..

현재에도 왜 이런 결과가 나오는지 잘 이해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동영상이 하나로 보인다면 동영상의 아래나 위에 하나의 .[점]이 찍혀있는것이 보일겁니다.. 그것이 FF전용 script의 흔적 입니다..

Post By Aspirinirony
Posted by aspirinir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