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Acc?ess2007. 2. 2. 17:50
Mozilla Firefox Forum community 에서 많이 들어오는 Q는 firefox내에서 object 의 control이다..

결과적으로 fiefox내에서 window media 를 control하는 것이 아직까지의 나의 지식으론 할수 없다.

국내에선 embeding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현재에선 object로 바뀌고 있지만]
하지만 embeding을 사용시 비표준 [IE기반] 을 사용시 동영상이 작동하지 않거나 재대로 작동되지[play() stop()] 못합니다.

그리하여 많은이들이 이를 병열적으로 동작할수 있는 방식을 찾고 있습니다..

embed는 비표준 형식이지만 IE나 Fox에서 사용하여도 작동이 되나 컨트롤할수는 없지요[fox]

하지만 embed는 비표준 마크업언어여서 [w3c 권고] object를 사용하기를 권하고 있다..

embed는 사실 embed로 제어되는 것이 아닙니다..

ActiveX로 제어되는 것으로 IE내에서 사용되는 미디어플레이어의 경우 버전별로 Acitvex객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것은 원도우내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net상에서 다운로드 받는 ActiveX객체와는 달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객체들은 로컬이기 때문에 아무런 보안설정없이 작동합니다. 이것은 어쩌면 윈도우내의 백도어고도 할수 있겠네요.. 이로 인해 해킹의 표적이 되기도합니다.  어찌되었든  이객체들은 play, stop을 비롯해 다양한 메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ActiveX는 Firefox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html과 javascript로 비슷한 기능을 fox에서 구현하는것은 현재의 제 지식으론 어려운 일입니다.  그리고 비표준마크업은 언제 지원기능이 쫑날찌 알수 없습니다.

그리하여 fox에서 동영상을 보기 위해 fox plug-in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하지만 컨트롤은 할수 없죠..

우선은 IE와 mozilla 계열의 object 태킹을 하자면..

IE Example

<div id="ie">
<object classid="CLSID:6BF52A52-394A-11d3-B153-00C04F79FAA6"
codebase="..."
width="320" height="310" id="media">
<param name="URL" value="http://news.naver.com/vod/mms.nhn?office_id=132&article_id=0000018004">
</object>
</div>

NS Mozilla Example

<div id="ns">
<object type="video/x-ms-asf-plugin" data="http://news.naver.com/vod/mms.nhn?office_id=132&article_id=0000018004" width="320" height="310" id="media">
</object>
</div>

IE param 을 사용하여 컨트롤한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고 그럼 Mozilla는 어떻게..

우선 url 은

IE는 <param name="URL" value="http://news.naver.com/vod/mms.nhn?office_id=132&article_id=0000018004">

NS <object type="video/x-ms-asf-plugin" data="http://news.naver.com/vod/mms.nhn?office_id=132&article_id=0000018004"

이것을 동시에 태깅하여 IE에서 뿌리면 두개의 media 가 나타나고 하나는 먹통이지요..

하지만 Firefox에서 뿌리면 IE쪽 media는 사라져 버립니다..

이것을 제어하기 위해선 당연히 navigater를 사용하지요.

function Browser()
{
var nav=navigator;
this.ns=(document.layers)? 1:0 ;
if(document.all)this.ie=1;else this.ie=0;
}
var B=new Browser();

function Show()
{
if(B.ie==true)
{
document.getElementById("ie").style.display ="";
document.getElementById("ns").style.display ="none";
}

라면 두 Browser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는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방법일뿐 control은 아직 연구 중입니다..

IE쪽으론 왠만한 일명 곰과도 같은 기능을 지니게 만들었지만 Fox를 알고 난뒤로  OTL 모드로 전화히고 말았습니다. 우물안의 개구리죠..

참고로 제가 만든 player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래그엔 드롭으로 Browser내에서 이동과 컨트롤이 가능하지만 IE에서만 된다는거..

Fox내에서 Control을 가능하게 할수 있는 script가 있다면 트랙백이든 코멘트든 달아주세요.
Posted by aspirinir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