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08. 2. 28. 23:0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Apache sever 에서 PHP5를 모듈로 설치한뒤 MS와 MY sql을 연결한 모습이다.

phpinfo()

걸린 시간을 계산한다면.. 약7시간 정도 어제 저녁 5시간과 오늘 저녁 2시간을 합친 시간
왜 이 난리를 치는가라고 묻는다면 멀티부팅으로 php와 asp, .net을 하는게 귀찮아서

많은 이들이 apm설치에 대한 글을 만이 올려 두었다.
liunx에서 APM tar 이 가장 많았으며 XP의 install도 꽤 있었다.
그 다음 NT환경에서 IIS + mysql + php
하지만 왜 server2003에  IIS6 +  MS-SQL + Visual Studio .NET이 깔린곳에 AMP install글은 없는 것일까.. 더군다나 mysql이 잡히지 않는다는 이야기는 왜 하지 않을까??

긴말 필요없다..바로 install tutorial


우선 이 서버의 상황이다.

파티션 C :  XP pro 가 깔려있고 Apache2.2 + mysql5.14 + php5.17 를 모듈로 설치하여 잘 사용하고 있다있으며 덤으로 + Flash + Photoshop CS3 까지 깔려있다...
파티션 E : Server 2003 SP1로 IIS6 + Visual Studio .NET 2003 + MS-SQL2000 이 설치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에서 php & Flash + Photoshop CS3 를 하고 E에선 asp& .net & C# 을 건드린다.

발단은 멀티부팅하는게 짜증난다는 것이 였다. 그래서 Server2003이 상위버전이기에 이곳에 모든걸 깔리고 했다..

처음 apache를 깔았더니 예상되로 port때문에 error 메세지가 뜬다 . 신경쓰지 않고 바로 httpd.conf 에  port를 81로 잡았다. 다른 곳을 보니 8080로 잡으라고 하던데.. 귀찮아서.
port를 변경하니 실행된다.

다음으로 mysql 깔았다. 마지막 에 어떤 메세지가 뜨던데 그건 잘 모르겠고 신경쓰지 않았다.
참고로 ms와 mysql은 서로 다른 포트를 사용하므로 충동은 아니고 sever2003의 보안문제인듯 했다.

그리고 php5를 설치하고 VirtualHost를 사용하여 subhost까지 깔았다..
그리고 내친김에 mssql도 사용하려 mssql.dll의 모듈주석까지 제거했다.

자 이제 사용해 볼까.. 귀찮지만 localhost는 이미 iis가 사용하기에 port를 바꾸어 localhost:81로 접근했다. 당연 접근디렉토리 root엔 index.html이 있으며 phpinfo()로 설치환경을 보려했다.
그런데 있어야 할 ms & my sql이 없다.
이건 분명 무언가 잘못되었다..
당연히 재부팅했다..

무엇이 문제일까 혹시 ahache 의 port를 바꾸어서 그런가..?
처음부터 다시 깔았다..
그래도 안된다...

또다시 안되면 패키지로 그냥 깔아버린다고 결심했다.

문제를 이해하며 다시 시작하자.. php에서 mysql.dll을 인식해야한다. 그럴려면 어떻해야 할까. window의 특성은 system32의 dll이다. 그렇다면... 바로 머리속이 꼬인다..

해결방법

우선 APM설치는 이 블로그의 APM설치포스팅을 참고하여 그대로 한다. 다만 포트를 변경하는데 이때 system32\drivers\etc 의 hosts를 설정해주어야 한다..
그런것 까진 다 알겠지만..
그리고 회심의 dll인 php_mysql.dll을  system32에 복사하여 붙여넣는다.
당연 php.ini은 windows에 있어야 한다.

그리고 재부팅후 localhost:81로 접속

그리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된다.

아.. 힘들다..
Posted by aspirinir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