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0[Cityzon]2007. 3. 1. 21:28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로 전봇대 광고처럼 덕지덕지 붙어있는 나의 Blog
수입을 창출하려는 것은 아니고 (?) 한번 호기심에 걸어 본것인데.. 이렇게 나 많이 걸어버릴 줄이야..

애드센스의 리포트 결과 수입원 0$을 달리고 있습니다. ㅠ.ㅠ

저의 Blog 에드센스를 걸어보면서 페이지당 Post의 수 설정시 하나의 광고가 나왔다 나오지 않았다 하는 것을 보고 이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이리저리 실험하고 실행해 본 결과 구글 에드센스는 한페이지당 최대 4개의 View만을 보여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오프라인으로 하더라도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처음엔 오류인가 생각 했지만 생각해 보면 너무 많은 광고가 나가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온다는 어찌보면 간단한 광고철학이 들어 있다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의 기술에 정말 감탄할수 밖에 없는 것이 일명 타켓광고로 불리우는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광고를 할수 있는 능력입니다..

그저 스크립트 하나로 페이지기링크술처럼 Post안에서 나오는 가장 강력한 키워드를 찾아내 거기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붙려주는 기술
이것이 몇 안되는 사이트를 대상으로 하면 모르겠으나 헤아릴수 없는 사이트에 script가 걸려 있는데도 이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놀랍네요..

뭐! 간혹 엉뚱한 광고가 나올때가 있지만 포스트 내용과 맞아 떨어지는 광고를 최대한 보여주것에 감탄입니다..

그것도 페이지가 로드되자 마자 바로 스크립트가 실행되지요 그리고 이것을 하나의 줄기로 삼아 캐쉬페이지로 만들고 페이지링크로 검색 인덱스에 이용하는 어떤 면에선 웹공간만의 Convergence interface가 구축된다는 것이 감탄입니다..

윈도우비스타가 와우라고 한다면 보이지 않게 파고드는 와우는 Google 같습니다.




Posted by aspirinir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