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Acc?ess2007. 4. 2. 01:0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을 교체하고 나니 이제야 좀 내 blog라는 느낌이 드네요..

<= 오른쪽에 있던 스킨이 원래 저의 스킨이였습니다.

Tistory blog skin중에 하나인데..

별루 마음에 들지 않아서 조금씩 변화를 주기 시작했지요.

원래 스킨에 임의적으로 손을 대는 것이죠..


문제는 이 스킨이 3단 이라는 것이 였습니다..

물론 사이드를 모두 합쳐버리면 2단이 되겠지만 스킨편집모드로 들어가면..

여전히 3단으로 편집모드가 나오고 이에 맞추어 스킨을 편집해야 하는 것인데..

신기하게도 버그인지.. 스킨모드에서 하나의 변화만 주어도 한쪽으로 모두 몰아버린 사이드 메뉴들이 제자리로 돌아와 다시 3단으로 바뀌는 것이였습니다..

그리고 스킨편집모드의 css가 아닌 html모드의 코드를 바꾸어도 여전히 3단으로 다시 만들어 집니다..

스킨교체의 어려움을 애기하다 무슨 불만토로모드로 왔는데..

우선 이 스킨은 Tistroy에 없는 제가 만든것입니다.
물론 스킨이라고 할수 없는 텍스트 최적화로 만들었으며 이미지라고는 달랑 상단, 내 이미지와 rss, 통계가 다입니다.

로딩 최적화이며.. 파이어폭스를 최우선 브라우져로 하여 만들었습니다..

가독성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은 조금하고 있지만 글씨색을 바꾸고 싶지는 않네요..

어차피 저의 Blog가 인기블로그가 아니니까..

처음 생각한 2개의 디자인은 여기에 적용할수 없었습니다..

우선 그 디자인은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며 복잡한 layout을 하고 있고 가장 큰 문제는 3단 스킨의 편집모드에서 [## data  list ##] 를 마음데로 변경하기가 어려워서 입니다.

layout상 이 data list를 임의되로 배치할수 있어야 하는데 그렇게 할수 없는점이 가장 큰 이유로 작용하였으며 data list의 임의 배치가 성공한다 하더라도 다시 문제되는 건 제가 생각 했던 갤러리 페이지의 임의 설정이 였는데 역시 100%의 자유도를 갖지 못함으로 실행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만든 주크박스는 html페이지를 만들어 window.open으로 뛰워버릴수 있지만 갤러리는 그렇게 할수 있는게 아닌지라 차라리 계정을 하나 만들어 php로 blog를 만들어 버릴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php보다 닷넷으로 만들어 버릴까도 했는데 제가 잡아 놓은 계정이 apache를 서버로 mysql을 db로 함으로 해서 php를 사용할수 밖에 없는 점도 있지요..(난 닷넷이 좋은데..)

새롭게 만들어질것은 blog가 아닌 site가 될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site안에 blog를 우선 집어 넣고 site구축은 한페이지씩 만들려고 하나 website구축시 계획과 모델링 시나리오등이 중요하여 철저히 준비하지 않으면 다시 갈아없고 다시 해야함으로 조금 오래 걸릴듯 하네요..

site가 완성되면 좋은 곳으로 갈련다...

닷넷이 지원되는 무료호스팅업체는 없는 걸까  cafe24윈도우광이 유료지만 조금 괜찮은 것 같던데..

계획안부터 다시 짜야지...

Posted by aspirinir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