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0[Cityzon]2007. 4. 9. 01:38
cuteFTP 세계적인 FTP프로그램인 cuteFTP를 접한건 이놈의 알FTP가 제역활을 하지 못해서이다..

일반 개인용 무료 프로그램인 알ftp는 한글화와 편한 인터페이스로 사람들에게 어필하려 하지만 프로그램능력의 한계가 눈에 보이는게 없진 않다.
우리나라것을 애용해야 하지만 이 바닥에선 나라사랑보단 최고와 최강을 선호하며 특히 되는것(프로그램이 잘돌아가는것)을 사람들은 원한다..

전문 호스팅업체.. cefa24같은 곳은 알ftp를 주로 사용하는 편이지만..  영세한 (사무실에 컴몇대 같다놓고 호스팅하는 없체) 호스팅 업체의 경우 알ftp로는 접속은 가능하나 네비게이션의 프리젠테이션 기능이 딸려 원하는 폴더에 파일을 업로드할수 없는 경우가 많다.

원래는 이미 사용하고 있는 serv-U Ftp server를 사용할까 생각하다.
많은이들의 찬양을 받고 부응하신 cuteFTP를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

비교될수 있는 부분을 일일이 켑쳐하고 싶지만 스킨바꾸는 것도 귀찮아 하는 누구(?) 처럼 나도 귀찮고 알ftp안티알바도 아니고해서 그런건 하고 싶지 않다..

난 cuteFTP를 포털자료실의 30 days로 되어 있는 세어웨어 버젼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30일이 지나 더이상 쓸수 없게 되어 이전에 완전 크랙으로 평생버젼을 만들었다..

만족할만큼의 성능을 보여주는 cuteFTP.. 좋아..가는거야...


Posted by aspirinirony